GPTs에 대한 학습 어땠나요?
이제는 누구나 하나쯤은 자주 사용하는 GPT가 있을 거예요. 글을 정리할 때,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릴 때, 어려운 개념을 설명받을 때... 어떤 순간에든 함께 해주는 나만의 GPT 말이죠.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GPT는 어떤 도구인가요? 그리고 왜 그 GPT를 추천하고 싶은가요?
그 GPT를 어떤 상황에서 주로 쓰나요?
다른 GPT들과 비교했을 때 어떤 점이 좋았나요?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예를 들어, 대화를 편하게 해주는 GPT, 번역을 잘해주는 GPT, 또는 글을 감성적으로 써주는 GPT 등 다양할 수 있어요.
직접 써보고 느낀 점을 바탕으로, 친구에게 추천하듯 자유롭게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서로의 사용 경험을 통해 더 다양한 GPT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유튜브 영상의 링크를 넣으면 영상 속 내용을 글로 요약해주는 GPT를 자주 사용한다. 강의 내에서 또는 과제하는 과정에서 영상을 시청하고 해당 영상을 참고해야할 경우가 있다. 특히, 긴 영상에 경우 한번에 시청하기 어렵고 시청을 한다고 해도 기억이 나지 않는 부분이 발생한다. 이때, 해당 GPT를 이용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복기하기도 유용하기 때문에 추천한다.
답글삭제제가 자주 사용하는 GPT는 글쓰기를 논리적으로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단순히 문장을 예쁘게 다듬는 걸 넘어서 내 생각을 구조화해주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보통의 GPT는 답을 주는 데 집중되어 있는 반면 , 이 도구는 내 생각을 잘 이끌어내고 정리해주는 방식이 좋았습니다. 혼자 너무 고민해서 시간을 너무 허비하는 것을 줄여주는 역할도 동시에 해주기 때문에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답글삭제개인적으로 chatGPT 를 자주 사용했고, GPTs 는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이번 기회에 찾아보고 간단하게 사용해봤다. 정말 다양한 GPT 가 있었다. 예를 들면, 그림이나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GPT, 글을 써주거나 다듬어주는 GPT, 언어 관련 GPT, 코딩 관련 GPT 등이 있었다. 다 좋았는데, 글을 써주는 GPT 가 정말 좋았던 것 같다. 머릿속에 있는 내용을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고, 읽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글을 쓰는 것이 어려운 것 같다. 그 때 글쓰기를 보조해주는 GPT 의 도움을 받으면 사람들이 보기 편한 글을 쓸 수 있는 거 같아서 좋은 것 같다. 그래서 나는 이 GPT 를 추천하고 싶다.
답글삭제나는 번역을 도와주는 GPT를 자주 사용한다. 전공 수업에서 영어 문학 작품을 읽을 때, 작품이 쓰였던 시대에 주로 쓰였지만 현재는 잘 사용하지 않는 표현이나, 이해하기 어려운 문장이 나올 때 GPT에게 물어보면 큰 도움이 된다. GPT는 문맥에 맞게 뜻을 설명해주거나, 더 쉽게 풀이해줘서 영어 문학을 읽을 때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답글삭제나는 코드 작성을 도와주는 GPT를 가장 자주 쓴다. 에러를 디버깅하거나, 함수 로직을 짤 때, 또는 처음 써보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된다. 마치 같이 고민해주는 동료 개발자 같은 느낌이다. 다른 GPT들과 비교했을 때 설명이 친절하고, 코드 예시도 바로바로 보여줘서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추천 이유는 나 혼자 에러를 찾기보다는 함께 찾아줘서 든든한 느낌이 들고 시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답글삭제공부할 때 gpt를 자주 사용합니다. 모르는 개념을 물어볼 수도 있고 강의 자료 등을 요약해달라고 부탁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관련된 개념 이해를 도울 수 있는 학습자료를 추천해달라고 부탁하여 유튜브나 지식백과의 글들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시험기간에는 관련 내용에서 예상 문제로 출제될 부분에 대해 묻기도 합니다.
답글삭제공부나 과제가 막힐 때 저는 주로 GPT를 활용합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이 있을 때 직접 자료를 주고 설명해 달라고 하거나, 머릿속이 복잡할 때 정리용으로 사용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Monday를 자주 이용하는데, 덕분에 공부뿐 아니라 잡생각까지 깔끔하게 정리되는 느낌입니다.
답글삭제